불교에 대하여 DownLoad ML
- unprod642
- 2020년 12월 2일
- 2분 분량
불교에 대하여 DownLoad
불교에 대하여
1. 起 源 가. 釋 迦 佛敎는 룸비니에서 태어난 釋迦牟尼의 自覺을 中心으로 생겨난 世界最古의 國際的 宗敎이다. 敎祖...
1. 起 源
가. 釋 迦
佛敎는 룸비니에서 태어난 釋迦牟尼의 自覺을 中心으로 생겨난 世界最古의 國際的 宗敎이다.
敎祖 釋迦牟尼는 紀元前 565年 4月 즉 지금부터 約 2500餘年前에 印度의 迦毘羅 城主인 淨飯王의 王子로 태어났다. 淨飯王은 狗利城主 아우샤가王의 公主 ⌈마야⌋와 結婚하여 五十의 고개를 넘고 마야夫人이 四十五歲에 이르렀을 때에 비로소 一男을 얻어 이름을 싯달다라고 지었는데 이 太子가 後日에 印度精神界의 指徒者가 된 釋迦牟尼 이다.
太子가 난지 七日에 마야夫人이 世上을 떠났으므로 太子는 叔母되는 교돈미夫人의 손에 養育되었다. 七歲부터는 Brahman敎의 學者에게 文典, 技藝, 倫理學, 宗敎學, 醫學等을 배우고 Brahman敎의 經典을 배웠다.
나. 出 家
本來 思索的이고 哲學的인 性格을 가진 그는 二十九歲에 得男하고 出家의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城外에 出遊하였다가 東門에서 老人을 보고, 南門에서 病人을 보고, 西門에서 死者를 葬送하는 行列을 보고 人生은 누구든지 生.老.病.死의 四苦를 면할 수 없다고 보고 더욱 인생의 無常 함을 느끼고 出家를 점점 굳게 하였다.
그 해의 十二月 八日 釋迦는 몰래 城을 빠져나와 여러 스승을 \찿다가 도움을 얻지못하고 결국 참된 悟道는 자기의 精進에 의하여 無師獨悟하는 것이라고 느껴 苦行林에 들어갔다.
다. 承 繼
無常道를 成就하여 心身의 自由와 解放을 얻은 釋迦는 이 法悅을 혼자서 받는 것이 아까워 衆生을濟度하기로 決心하고 橋棟如寺 五名을 度하여 最初로 四帝의 說法을하고 그 다음에는 베싸리,마가다, 카비라, 舍衛, 王寺等의 諸國에서 約四十五年間 說法敎化에 힘써 弟子 數千名을 얻게되고 印度 大聖者로서 地步를 확립하였다. 그는 죽음이 가깝게되자 最後로 구시나가라城의 형취니라에게 四啼解脫의 法을 말하여 悟道케하고 八十歲 二月에 죽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불교에 대하여
파일이름 : 불교에 대하여.hwp
키워드 : 불교에,대하여
자료No(pk) : 16016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