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를 읽고독후감 업로드 Up PK
- unprod642
- 2020년 10월 24일
- 1분 분량
“연금술사”를 읽고독후감 업로드 Up
“연금술사”를 읽고독후감 업로드
본 자료는 `파울로 코엘료`저술 『연금술사』책을 읽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Kn2018512_연금술사를읽고독후감
이 책의 주인공 산티아고는 학업을 중단하고 스페인의 버려진 낡은 교회에서 처음 등장한다. 그리고 똑같은 이 교회에서 다시 이야기를 마무리 짓는다. 수년이란 시간을 보냈지만 결과적으로 산티아고는 처음의 그 자리에서 조금도 발전하지 못하고 전진하지도 못한 것이다.
주인공 산티아고를 통해 얘기하고자 하는 ‘시간적 의미’와 ‘공간적 의미’을 보며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는 나에겐 ‘교회’란 공간이 ‘공간적’ 이상으로 시간적 의미가 크게 마음에 다가 왔다.
이 관점으로 산티아고를 보면 그는 제자리에 있지만 결코 우리는 그가 똑같은 그라고 보지 않는다. 자신의 현재를 포기(?)하는 결단력을 보였고 사막을 여행하면서 극적이고 험난한 여정을 경험하고 만물을 이해하고 대화하는 영혼까지 지니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가인 파울로 코엘료는 이런 정신적 완성에 추가로 현대인이 가장 좋아하는 ‘부’까지 선사해 물질적 풍요까지 이루게 만들었다.
진정 자기가 하고 싶었던 여행을 하고 싶어 양치기가 된다. 양들의 먹이와 물을 찾으러 돌아다니는 게 일상생활 이었던 그는 한 노인을 만나게 되고 그 노인을 통해 자신의 보물이 피라미드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자아의 신화를 이룩하려 자신의 보물 즉 꿈을 향해 나아가며 여러 가지 일들을 겪게 되고 결국 보물을 찾게 된다.
어쨌든 산티아고는 자신의 보물을 찾아 여행하면서 왕, 집시노파, 도둑, 크리스털 가게 주인, 영국인 화학자, 연인인 파티마, 사막, 연금술사까지 만나게 된다. 연금술사로 소개되는 이는 한 명뿐이지만 어쩌면 스쳐 지나갔던 이 모든 이들이 다 연금술사가 아닐까?
‘Level-up’이라는 과정을 거치면서 진행시키는 컴퓨터 게임이 있듯이 여정을 시작하는 산티아고에게 끊임없는 내면의 발전을 이루게 하는 왕이나 크리스털 가게주인 등 이 모두가 연금술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연금술사”를 읽고독후감 업로드
파일이름 : “연금술사”를 읽고[독후감].hwp
키워드 : “연금술사”를,읽고독후감,업로드
자료No(pk) : 16113776
댓글